우프생각 3 
                                                                                                 

1998년 6월 23일

안냐세엽,
우프 선생입니다.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하여
몸을 이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종의 자기 최면입니다.
잘 활용하세요.

1. 긴장을 이완시키는 것의 효과

 -. 정신을 맑게하여 집중력을 높혀준다

 -. 원하는목표를 성취하게 해준다

 -. 마음의 평화를 이루어 한다.

 -. 숨이 고르게 되고 혈압을 좋게 유지해준다.

 -. 마음이 조용해져 행복해진다.

 -.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잘 대처할 수 있다.

 -. 잠을 편하게 잘 잔다.

 -. 창의력과 상상력이 증진된다.

 -.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2. 긴장 이완하는 방법

 -. 시간 선택  
    가장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시간을 택한다.
    일반적으로 하루가 끝나는 시간이 좋다.

 -. 장소 선택
    조용하고 맘에 드는 곳을 택한다
    자기 방이 가장 좋다.

 -. 실내 온도는 따뜻해야 한다.
    추우면 담요를 감던지 세타를 입어도 좋다

 -. 잔잔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음악을 틀어라
    악기만 연주되는 음악이어야 함 목소리 나오는 것은 안됨
    빠르고 씨끄러운 음악은 절대 안됨

 -. 푹신한 이불위에 누워라 ( 편안한 의자에 앉아도 좋다)

 -. 담요로 몸을 감싸고 눈을 감아라

 -. 척추(등뼈)부터 머리까지 대나무처럼 곧게 뻗어 있다고 생각하라.

 -. 팔은 옆에 편안하게 놓되 손 바닥이 약간 위로 향하게 하라

 -. 다리는 어깨 넓이 정도 벌려라

 -. 6 초 정도 숨을 천천히 깊게 들이 쉬라

 -. 온몸과 얼굴이 팽팽해지도록 느끼면서 3 초 간 그 느낌을 유지하라

 -. 3 초가 지나면 서서히 숨을 내쉬라

 -. 숨을 내쉴 때 몸에서 바람이 빠져나가듯 손끝과 발끝을 통해
    몸의 긴장감이 빠져나간다고 느껴라

 -. 다시 같은 식으로 숨을 들이쉬라.

 -. 그리고 위 과정을 2 번정도 더 반복하라

 -. 눈을 뜨고 천장을 보고 그리고 서서히 느꺼풀을 내리면서 눈을 감아라

 -.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리고 하품을 하라.

 -. 천천히 입을 닫으면서 입술이 부드럽게 닫히는 것을 느껴라.

 -. 혀끝이 아래이빨에 닿도록 하라

 -. 목과 어깨에 신경을 집중하라
    목과 어깨는 긴장이 가장 많이 걸리는 곳이다.

 -. 어깨는 축쳐지게 하라

 -. 숨은 계속해서 천천히 편안하게 쉬되
    6 초간 들이쉬고 3 초간 멈추고  6초간 내쉬어라

 -. 가슴과 배와 등의 근육을 편하게 한다고 생각하면서 힘을 빼라

 -. 오른 팔 전체에서 긴장이 손각락 하나 하나를 통해
    풍선에 바람 빠지듯이 피식하면서 빠져나간다고 생각하라

 -. 왼손 전체도 같은 식으로 생각하라

 -. 그리고 양쪽팔에서 동시에 긴장이 나간다고 생각하여라

 -. 오른쪽 다리에 집중하고 히프 , 허벅지 , 종아리 , 발가락까지
    긴장을 풀어라. 발가락으로 긴장이 빠져나간다고 느껴라

 -. 왼쪽 다리도 같은 식으로 하여라

 -. 그리고 양쪽 다리에서 동시에 긴장이 나간다고 생각하여라

 -. 해변가를 생각하라

 -. 모래사장이나 바위에 파도가 치는 광경을 생각하고
    쏴아 하면서 왔다가 밀려가는 파도소리를 반복하여 느껴라

 -. 숲속을 생각하라

 -. 신선한 공기 냄새를 맡으며 시원한 공기가 얼굴을 스치는 것을 느껴라

 -. 걱정이 전혀없이 평화롭게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어라 

 -. 숲 사이로 흐르는 강을 따라 뗏목을 타고 누워서
    나무 사이로 비치는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면서 숲의 모든 것을 즐겨라

 -. 계속해서 떠오른 좋은 경치들을 즐기면서 자신의 육체의 무게에 대한
    느낌없이 둥둥 떠다니는 즐거운 기분으로 느껴라

 -. 5 분 이상 계속 즐거운 상상을 해도 좋다.

 -. 그리고는 다시 몸으로 돌아오라

 -. 눈을 계속 감은 채로 숲속의 따스한 햇살을 느끼고
    몸이 따스하다고 느끼고 노란 햇살이 가득 찬 숨을 천천히 들이 쉬라

 -. 노란 햇살이 팔, 다리, 등 , 어깨, 머리, 배 , 목에 가득 퍼지는
     생각을 하면서 천천히 숨을 내쉬어라

 -. 자신이 있는 곳으로 다시 돌아왔다는 생각을 하라

 -. 손가락가 발가락을 꼼지락 거려보아라

 -. 팔을 구부리고 무릎을 당겨라

 -. 어깨를 으쓱해 보아라

 -. 머리를 좌우로 돌려라

 -. 천천히 눈을 뜨고 하품을 하라

 -. 부드럽게 아주 부드럽게  몸을 일으키고 일어서라

 -. 머리 위로 팔을 쭉 뻗고 숨을 깊게 들이 쉬라

 -. 힘껏 쭉 뻗어라 힘껏 쭉...

 -. 팔을 아래로 내리면서 숨을 내쉬어라

 -. 긴장을 풀고 느긋하게 생각하라


이상과 같이 매일 하세요.
처음에는 15 분 정도면 됩니다.

나중에는 30 분정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것이 일종의 최면입니다.

자기 최면을 좋은 방향으로 걸어주면 인생이 행복해지고

나쁜 방향으로 걸어주면 인생이 불행해집니다.

결국 인생이란 생각의 결과입니다.

항상 긍정적으로 행복하게 생각하세요.

그럼..20000..빠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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